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한국사학진흥재단 찾아 간담회

2023.08.17 10:14:56

- 초중고 사립학교에 대한 재단의 정책지원 요청
- 사학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개선 필요성 공감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회장 정인영, 서울명지고)는 8월 11일(금) 대구광역시 동구에 소재한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덕률 이사장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인영 서울회장(명지고), 신태주 부산회장(대진전자통신고), 이원순 인천회장(재능고), 하태길 대구회장(신명고). 신진영 경기회장(심석고), 윤덕수 충남회장(한국K-POP고), 신봉호 충북회장(충북여고) 등 임원 15명이 자리를 함께 하였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사학기관의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사학교육 진흥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된 법정단체이다. 1989년 한국사학진흥재단법 제정과 함께 설립된 이후 주로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대학의 재정 건전성과 신뢰성 강화에 초점을 두고 활동해 왔다.

이번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임원들의 재단방문은 향후 재단의 활동방향과 관련 초중고 보통교육을 맡고 있는 사학에 대해서도 재단의 배려와 정책적인 관심을 촉구하는 의미로 볼 수 있다.

홍덕률 이사장은 협의회 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재양성에 기여했던 사립학교의 역사와 명예는 전세계적으로 본받을 만한 사례이다"라며, "지금까지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는 사립대학교를 주된 대상으로 지원하였으나 향후 초중고의 지원도 고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홍 이사장은 "그동안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보여준 사립학교들의 열정적인 성과를 높이 평가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학의 개편방향, 초중고 사립학교에 대한 지원 문제, 미래교육의 방향, 교육 격차 해소 등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교육의 백년지대계에 관한 다양한 대화가 이루어졌다. 아울러 사립학교의 역사와 발전, 명예를 중시하는 문화의 중요성에 공감하였고, 향후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다.

 

협의회 측에서는 윤인국 사무총장(정의여고)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사립학교의 역사와 전통이 존중되고, 사립학교에 관한 컨텐츠 개발 등을 통하여 사립학교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고, 한국사학진흥재단의 사립학교에 대한 정책활동 필요성(김정훈 총무부장, 서울영상고), 학교법인 지원방안의 필요성(한진태 경북부회장, 경북경산여중) 등의 제안을 내 놓았다.

[한국사립기자단 윤인국 기자 정리]

김민수 기자 eduwatchdog@naver.com
Copyright 교육앤시민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교육앤시민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57길 4, 9-401 (서초동, 강남부속상가 4층) 발행인:김정욱| 편집인:김호월 | 전화번호:070-4323-1467 | 팩스:02-588-7982 | e-mail : ceongkim@naver.com Copyright 교육앤시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