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고려대·서울대·부산대 이어 16일 '조국 규탄 집회' 개최

2019.09.12 08:41:58

연세대 커뮤니티, "현 정권의 행태 비판하기 위해 시위 개최"

고려대·서울대·부산대에 이어 연세대 학생들이 16일 오후 7시 연세대 백양로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요구하는 시위를 개최한다.

 

조국 법무부 장관의 후보자 지명 이후 딸 조민의 입시 관련 의혹과 조 장관 및 가족 관련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대학교에서 조 장관 규탄 집회를 개최해왔다. 고려대는 지난 달 23일을 시작으로 가장 먼저 조 장관의 당시 후보자 지명 철회를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열었다. 이어 지난 달 30일과 지난 6일에도 2·3차 촛불집회를 열었다.

 

고려대에 이어 서울대도 지난 달 23일과 28일, 그리고 지난 9일까지 총 3차의 조 장관 규탄 촛불집회를 개최했다. 또한, 지난 달 31일 서울대에서는 보수주의 청년단체 트루스포럼이 촛불집회와 관련 없이 '조국 교수 사퇴 촉구 서울대 집회'를 열었다. 이 집회는 조 장관 개인을 넘어 문재인 정권까지도 규탄하는 집회였다. 트루스포럼 측은 "조 장관의 도덕적인 문제를 넘어 이념의 문제까지 봤을 때 문재인 정권과 결코 뗄 수 없기 때문에 조국 교수 개인의 도덕적 민낯 만을 규탄하는 촛불집회에 대해 아쉬운 마음이 있어 단독 집회를 열었다"고 했다.

 

 

고려대·서울대에 이어 부산대도 지난 28일과 지난 2일, 9일까지 총 3차의 촛불집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11일, 연세대 커뮤니티에서 자신을 연세대 졸업생이라고 밝힌 한 이용자는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반대하며 현 정권의 행태를 규탄하기 위한 시위를 개최하고자 합니다"라며 "다른 대학가에도 퍼질 수 있도록 저희 연세인이 앞장서서 불을 붙였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16일 오후 7시 연세대 백양로 광장에서 계획되고 있는 조 장관 규탄 집회가 열리면 연세대 1차 촛불집회가 된다.

 

#연세대 #서울대 #고려대 #조국 #조국법무부장관 #조장관 #트루스포럼 #사모펀드 #조장관가족 #아크로 #촛불집회 #문재인 #문재인정권 #부산대

황선우(객원기자) 기자 sunu8177@naver.com
Copyright 교육앤시민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교육앤시민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57길 4, 9-401 (서초동, 강남부속상가 4층) 발행인:김정욱| 편집인:김호월 | 전화번호:070-4323-1467 | 팩스:02-588-7982 | e-mail : ceongkim@naver.com Copyright 교육앤시민 All rights reserved.